대전시, 2차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대전시, 2차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24일부터… 신규 지정기업 5000만원 등 사업비 지원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4.2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가 올해 마을기업 육성사업(2차)을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공개모집 한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 창출과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 기업이다.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신청 참가자격은 ‘민법’에 따른 법인, ‘상법’에 따른 회사,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른 협동조합 등 법인으로 등록된 단체만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마을기업의 4대 요건인 공동체성, 공공성, 기업성, 지역성을 모두 만족하고 지속 유지해야 한다.

신청자격 조건을 갖춘 기업(단체)는 신규인 경우 설립 전 교육 16시간을, 2차년도 마을기업 신청자인 경우는 전문교육 4시간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는 법인 및 단체에게는 지정 연차에 따라 1차 년도 신규 지정 마을기업은 5000만 원, 2차년도 재지정 마을기업은 3000만 원, 3차 년도 고도화 마을기업은 20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단체(법인)는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공고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소재지 자치구 담당부서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19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2차 모집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각 구청 담당부서 또는 중간지원기관인 마을과 복지연구소(042-254-1581)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환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마을기업 육성사업 모집공고를 통해 다양한 마을기업을 새로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마을기업으로 성장시켜 대전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