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가 모집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가 모집
'창업첫걸음, 생활혁신창업지원사업' 추진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9.04.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성현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청년창업가 발굴·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업첫걸음, 생활혁신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청년창업가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이달 30일까지 생활혁신 아이디어 또는 지역 현안문제, 환경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 18세 이상에서 39세 이하의 (예비)청년창업가이다.
 
대전혁신센터는 선정기업에 대해 창업 맞춤형 강좌, 지식재산권 확보, 시장성 및 사업타당성 조사, 사업계획서 고도화 등을 통한 BM고도화를 지원한 후 제품개발, 실증화, 사업화 자금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30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혁신센터는 이번 모집을 통해 27명(14팀)이상의 예비창업자를 발굴.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창업가는 4월 30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www.dci.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임종태 대전혁신센터장은“창업첫걸음, 생활혁신창업지원사업은 생활밀착형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청년창업가들에게는 성공 창업의 기회가 될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의 밑거름과 자산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적극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