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인대학, 유통마케팅학과 현장견학
예산군농업인대학, 유통마케팅학과 현장견학
해남, 강진군 우수농장 벤치마킹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04.2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태선)는 지난 23∼24일 1박 2일 간 해남군, 강진군 일원에서 예산군농업인대학 유통마케팅학과 현장견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산군농업인대학 유통마케팅학과 학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년지기 영농조합견학(농산물 유통 선진 사례 체험) 등 우수농장 벤치마킹을 통해 농가소득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1일 차에는 백년지기 영농조합 견학 및 연잎 체험, 두륜산 케이블카 체험, 해양박물관 견학을, 2일 차에는 강진 전통된장 영농조합법인 견학 및 전통고추장 체험, 백운동정원 견학 등 성공사례 및 우수농장 체험 현장방문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백년지기 영농조합과 강진 전통된장 영농조합법인 견학을 통해 농산물 판매에 필요한 유통, 마케팅 기술을 습득하고 농업인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유익한 시간이 됐다.

유통마케팅학과 장희옥 회장은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상을 확인하고 정보교류를 통해 예산군 농업 발전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농업인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농업의 긍정적인 발전을 도모함은 물론 농업 농촌의 긍정적인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선진화된 농업인대학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