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백화노인복지관,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호응
태안 백화노인복지관,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호응
안전보행 방법, 교통 표지판 교육 등 진행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04.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노인복지관 안전교육.

지난 23일 태안군 백화노인복지관(태안장로교회 운영)에서는 ‘2019 교통안전 베테랑교실’ 백화 Safety First! 안전보행교육이 시작되었다.

2019 교통안전 베테랑교실은 현대자동차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주관하는 세이프 무브(Safe Move) 시니어 교통안전 교육 및 인식개선 사업이다. 크게 안전보행교육, 안전운전교육, 캠페인, 골든벨 등으로 사업이 구성되어 있으며, 분야별 교육 이수 시 수료증 및 기념품이 제공된다. 특히, 안전운전의 경우 자동차 보험료가 할인되어 운전자들의 호응이 높다.

23일부터 실시한 1기 안전보행교육은 교통안전에 관심이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안전보행 방법, 교통 표지판 교육, 우리의 안전수칙 만들기, 내 손으로 우리마을 안전지도 만들기 등 총 6회기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되며 총 3기 진행예정이다.

안전보행교육에 참여한 이모 회원은 “나이가 들면서 길을 건너는 것도 어렵고 교통 표지판의 의미가 무엇인지 기억이 안날 때가 많았는데, 교육을 통하여 내가 자주 다니는 곳의 교통표지판에 대하여 관심도 갖게 되고 보행안전에도 신경을 쓰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화노인복지관 박상욱 관장은 “교통안전 베테랑교실을 통하여 태안군 지역 어르신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인식이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