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소프트웨어 융합클러스터 공모사업’ 선정
충남도 ‘소프트웨어 융합클러스터 공모사업’ 선정
2023년까지 총 190억 투입, SW융합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구축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4.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실시한 ‘소프트웨어(SW) 융합클러스터 2.0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94억 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과제명은 ‘지역주도형 SW융합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그리고 연합(Display and Alliance: DNA) 구축 및 운영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역핵심 산업과 SW융합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서비스를 발굴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사업은 2023년까지이며 국비 94억 원을 포함해 총 190억 원이 투입된다.

도는 우선 충남테크노파크(TP)를 중심으로 SW융합클러스터 DNA 사업단을 구성해 도 특화산업인 디스플레이 산업과 SW산업을 융합해 세계적인 SW융합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SW서비스 사업화 △SW융합 인력 양성 △규제 샌드 박스 활용 지원 등이다. 도는 이 사업이 가시화될 경우 스타기업 10개사 이상을 육성하고 250명의 고용 창출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소재-부품-모듈-완제품-서비스로 이어지는 지역주도의 완성형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과학기술 중심의 융합 확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 기반을 구축하고 SW 실무개발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