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교육복지 정책토론회’ 25일 개최
공주시, ‘교육복지 정책토론회’ 25일 개최
교육 발전 방향, 교육 분야 협력 방안 모색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9.04.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공주시가 신바람 정책톡톡(Talk) 4번째 시간으로 오는 25일 오후 7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주시 교육복지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교육도시 공주의 미래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학부모와 시민, 교육전문가, 학생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시대적, 사회적 요구에 따른 공주시 교육 발전 방향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토론회는 최위호 공주시 평생교육과장이 '공주시 교육경비지원 현황'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고 이어 윤여준 공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의 '주요 교육정책 설명'이, 또 양병찬 공주대 평생교육원장의 ‘교육도시 공주의 과제와 전망’이란 발제에 이어 양석진 햇빛학교 사회적협동조합 교장 주재의 자유토론이 각각 차례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에서 제시된 의견을 시는 ‘오는 2030 공주시 교육발전 종합계획’에 반영해 시민이 체감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발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토론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토론 전체 과정은 공주시 SNS 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 공개된다.

최위호 평생교육과장 “이번 토론회는 교육정책에 반영할 각계각층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복지 정책 수립에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초·중·고 학부모를 비롯한 학생, 전문가 등 교육복지 정책에 관심 있는 다양한 시민들이 참석해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토론의 장을 만들어 가고자 신바람 정책톡톡(Talk)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5번째 토론회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를 주제로 오는 5월 2일 오후 2시 공주문화원 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