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개최
홍성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개최
내달 17일까지 국민 복지, 일상생활 등 5개 분야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9.04.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대한민국 국민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규제(법령, 제도, 규정 등)를 개선하기 위해 오는 5월 17일까지 「국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과제는 국민 복지, 일상생활, 국민안전 강화와 같은 국민생활 영역과 취업·일자리,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과 같은 경제활동 영역 등 5개 분야이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복수 공모도 가능하다.

공모 방법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서식에 따라 작성하여 우편(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27 기획감사담당관 법무규제개혁팀) 또는 전자우편(yoonkangs@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과제의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의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및 부상(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일상생활부터 경제활동까지 사회 전반에 걸친 불합리한 규제들을 개선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문의사항은 홍성군 기획감사담당관 법무규제개혁팀(☎041-630-1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