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강경고, 중국 상하이 일원 해외 연수
논산 강경고, 중국 상하이 일원 해외 연수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9.05.0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형공립고 강경고(교장 안미숙)에서는 지난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 4일간 중국의 상하이 일원으로 논산시 글로벌 인재 해외 연수를 다녀왔다.

중국의 최고의 경제도시 상하이를 탐방하면서 중국의 발전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하고,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활동에 생명력을 불어 넣었던 윤봉길 의사를 추모하기 위해 훙커우 공원의 윤봉길 의사 기념관을 찾았다.

난징루, 와이탄 야경, 자동차 박물관, 도시계획관 등을 통해서 세계 최대의 경제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상하이의 위상을 느낄 수 있었으며, 상하이 옛 거리와 예원, 주자자오, 상하이 박물관 및 역사 전시관 등을 통해 상하이와 중국의 역사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특히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한 학생들은 숙연한 모습으로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투사들의 뜨거운 애국심을 본받겠다는 뜻을 모아 임시정부 청사의 유지 관리를 위해 자발적인 모금 활동을 통해 기부를 하는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또한 윤봉길 의사의 기념관에 윤봉길 의사의 애국심을 본받겠다는 각오로 대형 태극기를 앞세우고 숙연한 마음으로 입장하여 윤봉길 의사를 추모하기 위한 묵념과 추모시를 낭송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상하이 논산시 글로벌 인재 해외 연수에 다녀온 학생들은 “중국의 발전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앞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고, 어려움 속에서도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투사들의 뜨거운 애국심을 본받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 인재 해외 연수의 전 일정을 대전 KBS 거북이 뉴스팀이 동행 촬영하였으며, 촬영 내용은 5월15일(수) 오후 7시 40분에 대전 KBS 1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