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둔포면, 제7회 어르신 효잔치 성료
아산 둔포면, 제7회 어르신 효잔치 성료
아산종합사회복지관 등 봉사단체 공동 주관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19.05.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아산종합사회복지관 등 봉사단체가 공동개최한 '제7회 어르신 효잔치'에 참여한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구선희)은 지난 11일 둔포면(면장 김동윤) 둔포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둔포면 지역 어르신 500여명을 대상으로 ‘제7회 어르신 효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요공연, 한국무용공연, 가수 ‘국향’과 ‘도윤’의 노래공연 그리고 주민노래자랑이 진행되었고,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행복키움추진사업을 홍보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식사는 IBK 기업은행이 후원하고 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IBK사랑의 밥차에서‘행복나누미봉사단’이 준비하였으며 이를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원과 둔포자율방범대원, 아산시재향군인여성회 등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께 기쁜 마음으로 즐거이 봉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윤 둔포면장은 “핵가족화가 급격히 진행되는 현대사회에 오늘의 효잔치는 가장 뜻깊은 행사다. 행사를 준비해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고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지역사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어르신 효잔치’는 아산시종합사회복지관과 둔포자율방범대(대장 이용훈),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김홍주),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대경)가 공동 주관하여 치룬 잔치로서 1회부터 5회까지는 둔포면에서 6회부터는 격년제로 영인면과 둔포면에서 각각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