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올바른 훈련문화’ 공모전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올바른 훈련문화’ 공모전
부정훈련 예방 영상·포스터 공모, 총 상금 700만원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9.05.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올바른 훈련문화 만들기 공모전 포스터.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올바른 훈련문화 만들기 공모전 포스터.

[충남일보 김형태 기자]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국비지원 직업훈련 관련 부정행위 등 잘못된 관행 근절을 목적으로 ‘2019년 올바른 훈련문화 만들기 콘텐츠(영상·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12일까지 온라인(www.ksqacontest.com)을 통해 접수받는다.

심사를 통해 총 6점을 시상하며, 총 700만원의 상금(영상 부문, 포스터 부문 각각 최우수상 200만 원 등)이 수여된다. 4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1만 원 권이 증정된다. 

공모전 주제는 ‘약속해요, 올바르고 품격있는 직업훈련’이다. 내용으로는 ▲부정행위나 잘못된 관행에 경각심 유발 ▲국비지원 직업훈련 참여자 바람직한 인식개선 유도 ▲올바른 훈련문화 조성을 위해 다 같이 실천해야 할 사항 등을 담으면 된다. 또 부정행위이란 취미 목적 국비훈련 참여, 대리 출결, 수업 중 언어폭력, 수강평 조작 등 행위를 의미한다. 

영상 수상작은 향후 부정훈련 예방 공식 홍보콘텐츠 제작 시 활용돼 심사평가 설명회와 전국 고용센터 옥외광고판에 활용될 예정이다. 포스터 수상작은 2020년도 부정예방 공식포스터로 제작돼 전국 국비지원 직업훈련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2015년 4월 설립돼 정부지원 훈련시장에 참여하는 훈련기관 7000곳과 5만여 개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용노동부 심사평가 위탁기관이다. 훈련기관 인증평가, 훈련과정 심사, 중앙부처 훈련사업 중복성 평가, 부정·부실훈련기관 관리 등 국가 직업능력의 품질관리체제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