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하반기 정기인사 관련 5급 공무원 승진 의결
공주시, 하반기 정기인사 관련 5급 공무원 승진 의결
각 부서별 총 11명 사무관 승진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9.05.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 관련 5급 공무원 승진 의결을 15일 단행하고 이를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승진은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읍․면장 시민추천제'가 도입됨에 따라 5급 공무원을 미리 승진 의결했다. 따라서 정안면장 공모 신청 자격을 부여하는 한편, 하반기 공로연수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에 대해서도 직렬 간 균형, 시정기여도, 조직 관리 및 직무수행 능력 등을 중점 고려해 소수 직렬 및 여성 공무원을 배려하는 등 공정하고 균형 있는 인사를 단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5급 공무원 승진 의결 대상은 행정 5명, 세무 1명, 사회복지 1명, 공업 1명, 농업 1명, 간호 1명, 시설 1명 등 총 11명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지역 현안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현장중심의 업무에 역점을 두는 한편, ‘소통과 책임’ 행정구현으로 신바람 나는 공주를 만들기 위한 세심한 인사”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능력과 연공서열 등을 골고루 중시하는 균형 있는 인사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는 부서장 전보 및 인사제청, 희망 전보 신청을 거친 후 오는 7월 1일자로 실시할 예정이다. 다음은 5급 승진자 11명의 명단이다.

▲ 기획담당관실 이용호 ▲ 시민안전과 강명구 ▲ 회계과 손애경 ▲ 세무과 박종석 ▲ 복지정책과 이상률 ▲ 여성가족과 우전희 ▲ 지역경제과 오동식 ▲ 건설과 윤부한 ▲ 도로과 이기산 ▲ 건강과 시향숙 ▲ 농업정책과 이창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