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학과별 뜻깊은 스승의 날 행사 진행
대전대, 학과별 뜻깊은 스승의 날 행사 진행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9.05.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강주희 기자] 스승의 날의 풍속도가 시대의 변화와 함께 바뀌고 있다. 대전대학교에서도 각 학과별 ‘영상‘과 ’체육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승에 대한 존경을 표하고 있다.

15일 대전대학교는 스승의 날을 맞아 각 학과별 뜻깊은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열리며, 영상편지부터 체육대회까지 의미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식품영양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영상편지’와 함께 ‘단체합창’과 ‘롤링페이퍼’ 등 진정성 있는 자세로 행사를 운영하는 등 학생과 스승 모두에게 감동의 시간을 안겨줬다.

식품영양학과 관계자는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이번 동영상 시청으로 학생과 교수님 모두가 한마음이 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배움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겨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색다른 행사가 준비된 학과도 있다. 한의학과에서는 오는 16일 스승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수 모두가 참여하는 체육대회를 한다.

한의학과에서는 이번 체육대회가 공동체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의학과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한의과대학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도약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각 학과에서는 편지낭독을 비롯해 학생들이 종이로 직접 접은 카네이션을 준비하는 등 ‘스승의 날’의 의미와 마음을 되새기는 기회를 만들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