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예품·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전시, 공예품·관광기념품 공모전
작품접수 6월 14일~15일, 입상작 전시 6월 21일~24일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5.17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가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공예품 및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49회 대전시 공예품 대전’과 ‘제22회 대전광역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펼친다.

공예품 대전 원서접수는 오는 31일부터 6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해야 하며, 원서 접수한 자에 한해 출품작품을 6월 14일에서 15일까지 대전시청 전시실에 제출하면 된다.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별도 원서접수 기간 없이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대전시청 전시실에서 출품작을 접수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입상작은 6월 21일에서 24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공예품 대전 출품대상은 전통 공예의 기술과 조형성 등을 기본 바탕으로 현대적 디자인과 트렌드에 부합되며, 아름다움과 상품성이 결합한 창의적 공예품으로, 출품 분야는 목·칠공예, 도자공예, 금속공예, 섬유공예, 종이공예, 기타공예 등 6개 분야이다.

관광기념품 공모전 출품대상은 공예품, 공산품, 가공식품 등 국내·외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출품 분야는 한국기념품 분야와 대전기념품 분야 2개 분야이다.

응모 자격은 대전지역에 주소지가 있는 개인이나,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업체, 대전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등이다. 예외적으로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대전기념품 분야는 지역 제한 없이 대전 관광 또는 대전을 상징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출품하는 개인 또는 업체면 가능하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부상이 주어지며 공예품 대전에 대해선 전국대회 출품 자격을 얻고,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대해선 전국대회 출품지원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시는 대전방문의 해를 앞두고 상품 카탈로그 제작 등 다각적인 홍보마케팅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시정 소식’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 관광마케팅과(042-270-3973), 대전공예협동조합(042-863-76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