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 대전경찰청과 범죄예방 환경조성 MOU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 대전경찰청과 범죄예방 환경조성 MOU
우범지대 대상, 도시환경 개선 조명·시설물 설치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9.05.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 대전세종충남본부는 대전지방경찰청과 대전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과 박병욱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장이 참석하여 안전한 대전을 위한 범죄예방환경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국전력 대전세종충남본부는 대전지방경찰청과 대전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과 박병욱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장이 참석하여 안전한 대전을 위한 범죄예방환경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한국전력 대전세종충남본부(본부장 박병욱)는 지난 17일 대전지방경찰청과 대전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과 박병욱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장을 비롯한 두 기관 인사 10여명이 참석하여 안전한 대전을 위한 범죄예방환경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는 범죄예방기법에 관한 대전지방경찰청의 자문을 받아 대전시내 우범지대를 대상으로 도시환경 개선을 위한 조명 및 시설물 설치, 주민참여형 벽화길 조성사업 등을 실시하게 된다. 한전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전시내 낙후지역의 분위기를 개선하고 이로써 범죄 경감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시미관 개선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는 디자인 기법, 셉테드(CPTED)는 범죄를 예방함은 물론이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갖기 때문에 전국의 지자체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대전광역시에서도 지난 2014년 범죄예방도시디자인 조례를 제정하여 셉테드 기법을 활용한 다양한 범죄예방사업을 추진해왔으며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 또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지역사회 내 사회안전망 구축 사업에 나서게 된 것이다.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는 이번 범죄예방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대전지방경찰청 범죄예방진단팀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대상지역에 대한 구체적인 미관 개선방안을 도출하기로 했으며 변전소 등 전력설비 주변지역에 대한 집중적인 안전점검을 함께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한전은 전력설비 주변지역에 더욱 강화된 사회안전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전 박병욱 대전세종충남본부장은 “그동안 한전과 경찰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여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을 전개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한편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는 지난 2017년 AMI플랫폼을 활용한 사회안전망 시스템 개발로 경찰청 주관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작년에는 충남지방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전력설비 및 공공 빅데이터 활용 교통사고 경감사업을 실시하는 등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