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메가시티투어로 대규모 관광객 유치 ‘탄력’
서천군, 메가시티투어로 대규모 관광객 유치 ‘탄력’
고창여중·서대전고 수학여행, 이 트레인 등 620여명 유치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5.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메가시티투어 운영으로 수학여행단 등 대규모 관광객 유치에 탄력을 받고 있다.

군은 지난 1일 고창여중 메가시티투어 114명,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대전고 수학여행단 275명, 지난 18일 이트레인 메가시티투어 240명 등 총 620여명의 대규모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지난 18일 이 트레인(E-train, 코레일 교육전용열차) 연계 시티투어에 참여한 오산새마을금고 및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은 장항스카이워크,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서천특화시장, 국립생태원 등을 둘러보며 서천 봄나들이를 즐겼다.

이날 이트레인 관광객 외에도 ‘제15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연계 시티투어’관광객과 녣KOREA 고토치셔틀’일본인 관광객 등 많은 관광객들이 서천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며 서천 지역을 여행했다.

구승완 관광축제과장은 “서천시티투어니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해 해설을 지원하고 관광안내 책자 등을 제공함에 따라 서천 주요 관광지를 편안하게 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 코레일과 연계한 서천시티투어를 더욱 활성화하고 서천 주요 축제와 연계한 시티투어, 수학여행단 시티투어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시티투어를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문화코스, 힐링코스, 광역코스(서천-군산), 전라권코스(서천-익산) 외에도 3가지 광역코스(서천-부여, 서천-청양, 서천-보령)와 축제 연계 코스 등 다양한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6월 7일부터 6월 10월까지 진행되는 제30회 한산모시문화제 기간에는 ‘한산모시문화제 연계 시티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티투어 일정표 및 이용방법 등은 서천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