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화양초, 통일 관련 다양한 행사 펼쳐
서천군 화양초, 통일 관련 다양한 행사 펼쳐
충남 통일관 현장체험학습, 우리꽃 무궁화 바로알기 등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5.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 화양초등학교(교장 석순태)에서는 지난 2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통일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매년 5월 넷째 주 시행되는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마주 잡은 평화의 손, 함께 여는 통일의 길’이라는 표어 아래 학교에서도 통일교육주간을 운영해 다양한 행사를 하게 됐다.

실제 함경북도 회령시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5년간 유치원 교사로 재직했던 이미연강사(충남통일교육센터 소속)를 초빙해 북한의 의식주와 관련된 생활 모습 등에 대해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다.

강의 후에는 한반도 종단철도-시베리아 횡단철도-유럽 철도 등 통일염원 대륙철도가 그려진 윷판으로 윷놀이 한마당을 열었으며 태극기 바람개비를 만드는 시간을 가져 ‘평화 통일 자전거’ 노래를 힘차게 부르며 바람개비를 돌렸다. 또한 학교에 조성된 무궁화동산에 통일을 그리는 마음을 담아 태극기 바람개비를 꽂아 놓았다.

4학년 인혜빈 학생은 “이론이나 영상을 통해서만 접했던 북한 친구들의 생활모습에 대해 실제 북한에서 살았던 분의 이야기를 통해 들으니 더 재미있고었다. 특히 북한 친구들이 우리들처럼 영어를 배우고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빨리 통일이 되어 북한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양초는 학생들이 긍정적 통일의식과 건전한 안보관을 확립해 통일 미래세대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충남 통일관 현장체험학습, 우리꽃 무궁화 바로알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