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정수립 100주년' 충남·중국 상해 고교생 국제교류
'임정수립 100주년' 충남·중국 상해 고교생 국제교류
상호 방문 통해 역사유적 탐방, 학교·가정생활 체험
  • 최솔 기자
  • 승인 2019.05.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을 방문한 중국 상해 고등학생들이 천안쌍용고에서 학교생활을 체험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일보 최솔 기자]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충남과 중국 상해 고등학생들이 국제교류 행사를 갖는다.

22일 충남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 국제교육원이 추진하는 이번 행사에 상해 방문단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충남 방문단은 오는 10월쯤 지역을 상호 방문한다.

방문단 규모는 100주년을 기념해 각각 학생 80명과 인솔단 20명으로 꾸려진다. 상해 노완고와 상해고, 상해가정제1고, 상해실험고, 충남 천안쌍용고와 천안두정고, 배방고, 공주영명고 등 지역의 4개 학교 학생들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방문 기간 해당 지역의 역사 유적을 탐방하고 학교와 가정 생활을 체험하게 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수천년 동안 우리나라와 가장 많이 교류하고 큰 영향을 주고받은 나라가 바로 중국"이라며 "양 국 학생들이 활발히 교류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우호적인 미래를 건설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청은 지난 19일 천안에서 상해 방문단 환영회를 연 데 이어 20일 상해시 가정구 교육국 짜오꿔씽(Zhao Guoxing)부국장을 포함한 중국 인솔단 20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