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희의 건강한 화장품 이야기] 피부노폐물 흡수기능 뛰어난 화산송이
[황소희의 건강한 화장품 이야기] 피부노폐물 흡수기능 뛰어난 화산송이
  • 황소희 네츄럴제이 대표
  • 승인 2019.05.22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산송이.<br>

[황소희 네츄럴제이 대표] 화산송이?
처음 듣는 대중은 버섯이라고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이 원료는 화산이 폭발하면서 용암이 굳어 만들어진 성분으로 피지를 제거하고 노폐물 흡착력을 가진 원료이다. 

화산송이는 제주 오름 등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수많은 미세한 구멍을 포함한 다공질 구조로 붉은 빛을 띈 천연세라믹 원료이다. 화산송이 자체가 참나무 숯과 같은 강력한 천연 흡착력과 살균력을 지니며 황토와 같은 원적외선 방출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한다. 다시말해 참나무 숯과 황토의 기능을 갖춘 아주 특별한 원료이다. 이에 선조들은 화산송이를 주택보온과 단열용으로 많이 사용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관광객들의 무단 반출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제주도 보존자원 관리에 관한 조례”를 통해 중량 1톤 이상, 100개의 자연석과 화산송이 등이 100kg 이상일 경우 반드시 관할 행정시에서 도외 반출 허가를 받도록 하는 등 엄격한 규제를 적용하는 귀한 보물과 같다. 

화산송이는 앞서 설명했듯이 풍부한 미네랄 성분과 흡수, 흡착, 항균성, 원적외선 등이 다른 광물질보다 뛰어나다. 또한 부피에 비해 밀도가 좁고 다공성 광물인 화산송이는 공인 국가기관에서 시험한 결과 어떤 유해 중금속도 들어있지 않다고 판명되어 있어 건축내장재, 생활용품, 화장품 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

특히, 약알칼리성인 특성으로 피부 노폐물이나 피지와 같은 유해물질을 쉽게 흡수할 뿐만 아니라 흡수된 노폐물을 중화하는 기능도 지닌다. 

이에 이니스프리의 화산송이팩, ㈜송이산업의 볼케닉 브랜드, 아미코스메틱의 퓨어힐스 브랜드, ㈜콧대의 씨라클 브랜드, ㈜피부엔의 에코스토리 브랜드, 라인, ㈜제주사랑농수산의 제주이야기 등으로 제품화 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