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폭염 대응 구급활동 대책 추진
충남도, 폭염 대응 구급활동 대책 추진
119구급차 101대, 폭염 구급대 지정 운영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5.2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소방본부는 폭염으로 인한 인명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4개월 동안 ‘폭염 대응 구급활동 대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올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되며 폭염으로 인한 열사병과 열탈진 등 온열진환자도 다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도 소방본부는 이에 따라 도내 119구급차 101대를 폭염 구급대로 지정하고 얼음조끼와 아이스팩, 생리식염수 등 9종의 폭염 관련 구급장비를 확보해 운영한다.

또한 다른 구급 출동으로 폭염구급대 공백이 발생하는 상황에 대비,해 78대의 소방펌프차에도 폭염 관련 구급장비를 비치해 폭염 환자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도 종합방제센터에서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의 증상환자 별 응급처치 방법 △도내 폭염대피소 운영 △치료 가능한 병원 등을 안내하는 등 폭염 예방 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오식 119광역기동단장은 “폭염 경보와 주의보 발령 시에는 외부 활동을 최대한 자제해야 한다”며 “열탈진 등이 발생하면 즉시 시원한 장소로 이동한 뒤 119에 신고해 응급처치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여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의심환자 구급출동은 총 201건에 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