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으뜸초, 학부모회 주관 숲 속 힐링캠프 개최
세종시 으뜸초, 학부모회 주관 숲 속 힐링캠프 개최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5.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옥천군 장령산 자연휴양림에서 으뜸초 학생과 학부모들이 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장면.
충북 옥천군 장령산 자연휴양림에서 으뜸초 학생과 학부모들이 캠프에 참가하고 있는 장면.

세종시 으뜸초등학교(교장 위영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학부모 간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25일 충청북도 옥천군에 소재한 장령산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숲 속 힐링캠프」행사를 학부모회 주관으로 개최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숲 속 힐링캠프」는 으뜸초 재학생 및 가족 50가족 약 250명이 참가하여 가족끼리 서로 인사를 나누고, 자녀육아와 같은 가정의 고민을 털어 놓고 조언을 해주는 등 친밀도를 높여가며 시종일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다양한 식물들을 보고 체험함으로써 학습력을 기르고, 배드민턴 등 체육활동을 통해 체력도 단련할 수 있었다. 

또 휴양림 장소를 활용한 보물찾기와 물놀이도 이벤트로 준비하여 직장생활로 바쁜 아빠와 자녀 간 교감할 수 있는 장이 펼쳐졌다.

신희정 으뜸초 학부모 회장은 “요즘 바쁜 일상으로 학부모들끼리 얼굴도 모르고 학년을 마치는 경우가 많은데, 서로 얼굴도 익히고 육아고민도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명희 교사는 “숲속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노는 등 좋은 체험학습의 장이 됐다. 학부모 간 친밀감을 높이면서 학생들 지도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