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시민과의 간담회 연이어 개최
당진시의회, 시민과의 간담회 연이어 개최
자율방범대·전통시장상인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9.05.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자율방범연합대와의 간담회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는 당진시 자율방범연합대와 전통시장상인회와의 간담회를 의회 대회의실에서 22일과 23일 연이어 개최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당진시의회 구현에 힘쓰고 있다.

앞서 22일 열린 자율방범연합대와의 간담회는 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조상연)의 주관으로 열려 정근양 자율방범연합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노후된 순찰차량 교체 ▲전용 사무실 지원 방안 ▲아날로그 무전기 신규교체 ▲역량강화 사업 예산 지원 등 방범활동을 하면서 겪었던 애로사항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윤명수 의원은 “범죄예방과 치안공백을 위해 헌신·봉사하시는데 너무나 감사드린다”면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애쓰시는 만큼 시민들과 공무원들이 큰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23일 열린 당진전통시장 상인회와의 간담회는 정제의 상인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 회장은 “그동안 의회와 당진시청에서 많은 노력과 지원 덕분에 당진전통시장이 상당히 활성화되고 발전했다”고 전하면서도 “외부적인 환경개선은 잘 돼있지만 시장내 화재로부터 위험성이 상당히 노출돼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며 건의사항 또한 언급했다.

이어 ▲시장내 거주하고 있는 상인의 이주대책 방안 ▲지정구역 외 상행위에 대한 단속 ▲질서계도원 확충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원들과 상인회와 함께 논의하는 등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이어갔다.

김기재 의장은 “이번 간담회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시장상인들과 소통하면서 시장활성화를 위해 의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의회는 간담회 중 개진된 의견 등을 종합 검토해 당진시와 협조하여 의정 및 시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