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서일고,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 성료
서산 서일고,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 성료
천안·용인·대구서도 참석, 전국적 명문고 위상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9.05.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서일고,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모습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는 지난 25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예술관에서 각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서일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날 행사는 서일고의 특성화 프로그램과 각종 교내외 활동들을 담은 홍보동영상과 TJB뉴스 시청을 시작으로 학교장과 이사장 및 운영위원장 인사말, 서일고 주요 교육활동(해외 대학 진학현황과 입학 안내, 하람채와 글로벌리서치 운영 안내) 소개, 고등학교 선택의 기준, 2020학년도 고입 전형 및 일정 안내, 개별 상담 및 학교 시설 견학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김진형 교사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사례로 들며 ‘성향에 맞는 대입 전형을 탐색하고 항상 공부가 최우선 과제임을 인식해야 한다.’며 아울러 ‘무엇보다 학교생활기록부가 가장 중요하므로 학생부 관리를 잘하는 학교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참석한 사람들에게 상급 학교 선택을 잘 할 것을 당부했다.

설명회를 듣고 난 후 한 중학생 학부모는 ‘그간 소문으로만 듣고 있었지, 서일고에 대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높을 줄을 몰랐다.’며 ‘자녀의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받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한구 이사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녀의 진학과 그리고 학교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참석하신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이용담 교장은 ‘대입의 패러다임이 변했다. 이제는 변화의 속도에 재빨리 대처하는 것이 대입 성공의 지름길이다. 그렇게 때문에, 학생부가 중요해진 만큼, 학생부 관리를 잘하는 학교로 진학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이 바로 우리 학교의 강점이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는 서산 뿐만 아니라, 태안, 당진, 천안, 용인. 그리고 멀리 대구 지역에서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찾아와 눈길을 끌었고, 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