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진로체험·교육자원 박람회 성황
당진교육지원청, 진로체험·교육자원 박람회 성황
마을 교육자원 활용해 다양한 진로체험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9.05.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진로체험박람회
당진교육지원청 진로체험박람회
당진교육지원청 진로체험박람회
당진교육지원청 진로체험박람회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지난 23일 신성대학교 태촌아카데미홀(체육관)에서 관내 학생 및 교사 약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해나루 진로체험·교육자원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하고 잠재력과 자존감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마을 교육자원과 교류하면서 지역과의 친밀감은 물론 공교육의 혁신을 일으키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진로 체험처는 총 32개의 부스로 이뤄졌다. 이중 진로체험 박람회는 실내·외에 12개를, 마을 교육자원 박람회는 실내부스 20개를 설치했다.

진로체험 박람회 부스에서는 ▲유치원 교사 체험 ▲제과·제빵 만들기 ▲물리치료사 역할 체험 ▲치위생사 역할 체험 등이 진행됐다. 마을 교육자원 박람회 부스에서는 ▲당진행복교육지구 홍보 ▲찾아가는 역사교실 ▲토탈공예가 체험 ▲똘뱅이장터 체험 ▲놀이교육·상담 ▲피지컬 코딩 ▲드론체험 등이 운영됐다.

당진교육지원청 한홍덕 교육장은 “학생들이 관내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질 높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비한 진로설계 능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