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에 응급의료전용헬기 인계점 만든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응급의료전용헬기 인계점 만든다
충남도, 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와 협약 체결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5.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와 손잡고 고속도로 휴게소 내에 충남닥터헬기를 비롯한 응급의료 전용헬기 인계점을 만들기로 했다.

양승조 지사는 27일 도청 상황실에서 구정회 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장과 ‘고속도로 휴게소 내 응급의료 전용헬기 인계점 조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고속도로나 인근 지역에서 발생한 중증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한 이송을 위해 휴게소 내 응급의료 전용헬기 인계점을 조성하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도는 응급의료 전용헬기 인계점 조성 및 관리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고 휴게소 및 대전충남본부 안전 관리 직원에 대한 인계점 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대전충남본부는 응급의료 전용헬기 인계점 부지 선정과 공사 시행, 유지·관리를 맡는다.

대전충남본부는 또한 휴게소 및 도로공사 안전 관리 직원 응급조치 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신규 인계점 활용 가능 부지 개발과 공사를 시행한다.

도와 대전충남본부는 또한 도 소방본부, 권역응급의료센터 등 유관기관에 인계점 이용을 적극 알리기로 했다.

양승조 지사는 “그동안 고속도로 휴게소에 임시 인계점을 운영해 왔으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규 인계점을 조성하고 기존 의 인계점을 안전하게 정비해 보다 효과적인 이송 체계를 확립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