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고, 주철환 교수 초정 ‘융합 진로’ 특강
대전 대덕고, 주철환 교수 초정 ‘융합 진로’ 특강
29일 명사와의 만남 통해 학생들의 미래 비전과 꿈 나눠
  • 홍석원 기자
  • 승인 2019.05.3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고등학교는 29일 PD출신의 아주대 주철환 교수를 초청, '자신을 사랑하라'를 주제로 명사와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대덕고등학교는 29일 PD출신의 아주대 주철환 교수를 초청, '자신을 사랑하라'를 주제로 명사와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충남일보 홍석원 기자] 대전 대덕고등학교(교장 이차숙)는 29일 오후 교내 강당에서 前 JTBC 대PD이자 MBC 예능 프로그램 PD로 잘 알려진 주철환 아주대학교 교수를 초청, 1백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사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

인문·과학 융합 교육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는 주철환 교수가 ‘Love Yourself’를 주제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국어 교사에서 예능 프로듀서로 직업을 변경했던 시절의 일화로 강연을 시작한 주철환 교수는 “꿈을 꾸고 준비하고 행동하라. 미스터리에 빠지지 말고 모험과 도전의 세계로 나아가라. 그러면 인생이 드라마가 된다”며 학생들에게 꿈을 크게 가지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1학년 민OO 학생은 “방송에서나 접할 수 있는 명사를 직접 만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진로를 선택하는 데 있어 다소 혼란스러웠는데 강연을 들으면서 방향을 바로잡을 수 있었고 자신감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특강이 끝나자 학생들은 감격에 겨운 표정으로 주 교수에게 사인과 함께 사진찍기를 요청하는 등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차숙 교장은 “명사와의 만남과 대화를 계기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안고 자신의 진로를 만들어가는 데 있어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명사와의 만남, 진로 멘토링 등 인문·과학 융합 소양 증진 및 진로 교육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