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울초, 가족과 함께하는 그린캠프 실시
세종시 여울초, 가족과 함께하는 그린캠프 실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족 캠프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6.0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여울초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학부모회 주최로 20가족을 모집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그린캠프」를 실시했다. 사진은 여울초 학생들이 부모님과 그린캠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
세종시 여울초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학부모회 주최로 20가족을 모집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그린캠프」를 실시했다. 사진은 여울초 학생들이 부모님과 그린캠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

세종시 여울초등학교(교장 안순금)가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학부모회 주최로 20가족과 함께 가족과 함께 하는 그린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참여지원사업을 통해 학교-가정-사회로 연계되는 마을교육과정이며 가족과 함께 하는 특색 프로그램으로 여울교육가족이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계기마련을 위한 것이다.

캠프에 참가한 가족들은 환경과 에너지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고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력과 물 사용을 최소화하고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직접 실천하기도 하며 그린캠프의 취지를 살렸다.

캠프 1일차 프로그램은 가족이 서로 소통하고 스킨쉽을 통해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신체놀이’와 ‘움직임놀이터’가 진행됐으며, 체험부스 참여를 통해 가족이 함께 문패를 만들었다.

활동을 모두 마친 후에는 운동장에 준비된 텐트에서 가족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 간의 단란한 시간을 보냈다.

캠프 2일차에는 아침 식사를 마친 뒤 가족들이 함께 보물찾기를 하며 부모님들은 아이들과 함께 동심을 느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행사가 끝난 뒤 캠프에 참여한 소감을 나눴다.

손민아 여울초 학부모회 회장은 “집에서 TV를 보거나 컴퓨터 게임 등으로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며 보내는 대신 오늘은 학교에서 가족들과 함께 캠프에 참여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환경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캠프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학교와 학원으로 가족들과 모일 시간이 없었는데 이야기할 시간이 많아서 좋았어요”라고 캠프를 마친 소감을 말했다.

안순금 교장은 “이번 가족캠프로 환경보호를 직접 실천해보는 경험과 함께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이웃과 함께 마을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