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럭셔리 준대형 SUV 노틸러스 출시
링컨, 럭셔리 준대형 SUV 노틸러스 출시
  • 연합뉴스
  • 승인 2019.06.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컨코리아 럭셔리 준대형 SUV 노틸러스.[링컨코리아 제공]
링컨코리아 럭셔리 준대형 SUV 노틸러스.[링컨코리아 제공]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럭셔리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공략을 위해 노틸러스(Nautilus)를 출시한다.

링컨코리아에 따르면 노틸러스에 탑재된 2.7L V6 트윈 터보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333/5000ps/rpm, 최대토크 54.7/3000kg.m/rpm다. 낮은 RPM 영역에서부터 최대토크를 발휘해 중·저속 구간이 많은 한국의 도심 환경에 적합하다.

셀렉시프트 8단 자동 변속기는 부드러운 가속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노멀, 컴포트, 스포츠 세 가지 드라이브 모드 중에 선택하면 된다.
 
링컨의 시그너처 룩인 메쉬 형태의 프론트 그릴이 적용돼 세련되고 우아한 이미지다. 속도와 회전각에 따라 빔 패턴이 바뀌는 LED 멀티 프로젝터 헤드램프와도 조화를 이룬다.

운전자와 동승자 안전을 위한 코-파일럿360이 장착됐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는 링컨 최초로 차선을 유지해주는 기능이 더해졌다.

8인치 컬러 LCD 터치스크린과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된다.

레벨 울티마(Revel Ultima®) 오디오 시스템은 19개 스피커와 결합해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앞자리의 울트라 컴포트 시트는 22가지 방향으로 조정이 가능하고 마사지 기능이 있다.

링컨 노틸러스는 셀렉트와 리저브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870만원과 6600만원이다.

링컨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노틸러스는 링컨이 나가려는 방향을 제시하는 경쟁력 있는 모델"이라며 "국내 럭셔리 SUV 시장에서 선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