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청렴은 한순간 잘못된 생각으로 추락한다
[기고] 청렴은 한순간 잘못된 생각으로 추락한다
  • 서산경찰서 해미파출소 경위 방준호
  • 승인 2019.06.0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은 세계적인 추세다. 그만큼 전 세계 다양한 나라 국민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공직자와 정치인들에게 오늘도 청렴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다르지 않다. 예를 들어 눈앞의 이익이나 정에 따라 이 정도는 괜찮겠지 하는 마음이 어떠한 사람의 가치를 무너뜨릴 수 있고 그가 속한 조직에 큰 오점을 남길 수 있다.

이러한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의 결과로 인하여 원래대로 돌리기 위해선 또 다른 누군가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 할 것이다. 

공직자 청렴은 공직윤리차원을 넘어 국가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척도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그 중  ‘청렴’이란 단어와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가진 조직은 당연 경찰일 것이다.

경찰 이미지가 아무리 좋아도 다른 부분에서 좋지 않은 일로 인해 이미지가 나빠진다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선진 경찰 세계 최고의 경찰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도 청렴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결코 이뤄질 수 없는 것이다. 

우리경찰에선 국민의 신뢰를 되찾기 위한 일환으로 치안만족도 향상과 주민들을 위한 소통을 위해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인권존중 및 청렴한 경찰이 되기 위해 접촉 고객 대상으로 자정 모니터링을 적극 실시하는 등 청렴도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백 번 잘 하다가 단 한 번의 실수로 청렴은 제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명심하고 개개인 모두가 청렴이라는 자정(自淨)의지를 갖고 깨끗한 경찰이 될 수 있도록 필자는 경찰인의 한사람으로서 당부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