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 '90분에 1550만원 강연료' 논란… 야 "세금 뜯어먹기"
김제동 '90분에 1550만원 강연료' 논란… 야 "세금 뜯어먹기"
한국·바른미래 중앙당 "재정자립도 열악한 대덕구청, 제정신 인가"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9.06.0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대전 대덕구가 주최하는 청소년 아카데미에 방송인 김제동 씨를 초청하면서 고액의 강연료를 지불하기로 해 논란이 일고 있다. 

대덕구는 오는 15일 한남대에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90분 가량 진행하는 토크콘서트 강사에 김 씨를 초대했다. 이번 강연을 위해 대덕구가 지급한 강사료는 1550만원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중앙당 차원의 논평을 내고 "국민 세금 뜯어먹기"라고 비판했다. 

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5일 논평을 통해 "평등한 세상을 꿈꾸던 방송인, 왜 본인의 마이크는 평등하지 않은가"라며 "시간당 775만원 이것은 '정의의 사도', '개념있는 연예인'이란 칭송을 받아온 방송인의 강연료"라고 꼬집었다. 

민 대변인은 또 "게다가 대덕구는 자립도 16.06%의 열악한 재정으로 구청 직원 월급도 간신히 주고 있는 상태"라며 "무리한 예산을 쏟아부으면서 김 씨를 초청할만큼 그가 청소년에게 긍정적인 자극을 줄 수 있는 인물인가"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도 "88만 원 세대, 청년 실업 등에 대해 핏대를 세웠던 김제동 씨, 뒤에서는 '국민 세금 뜯어 먹기'를 하고 있는 것인가"라며 "위선의 극치"라고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재정자립도가 열악한 대덕구청, 제 정신인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고액 비용을 책정하고, 편파 방송의 달인을 청소년 앞에 우상처럼 내세운 안목이 비루하다"며 "세금으로 치장된 김 씨의 화려한 활동 뒤에 무슨 지원과 배경이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