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바닥분수로 오세요, 무더위 날아가요"
태안군 "바닥분수로 오세요, 무더위 날아가요"
태안기업도시 도로공원 내,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06.1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은 이달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79일간 태안기업도시 도로공원 내에 설치된 바닥분수를 매일 4시간씩 운영한다. 사진은 태안기업도시진입로 바닥분수 모습.

태안군이 태안기업도시 도로공원 내에 설치된 바닥분수를 본격 가동한다.

군은 이달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79일간 태안기업도시 도로공원 내에 설치된 바닥분수를 매일 4시간씩 운영한다.

바닥분수는 바닥면적 53㎡에 분수공 53개를 갖추고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 8월에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야간에도 가동한다.

군은 바닥분수 운영을 통해 무더운 여름철 지역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어린이들에겐 물놀이의 즐거움을, 관광객들에게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상수도 물을 사용하고 저류조를 활용한 물 순환공급으로 운영비를 절감하는 한편,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지정업체에 위탁해 수질검사를 의뢰하고 비가 오거나 오염원 등이 발생할 경우 공원분수 가동을 일시 중단키로 하는 위생 및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쓴다.

바닥분수는 태안읍 반곡리 4-11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도시재생과(041-670-2273)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한 분수 가동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시원한 바닥분수와 함께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며, 아울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바닥분수대 운영에 앞서 노후된 발광다이오드(LED) 수중등 및 밸브, 배관 등을 보수·교체한바 있으며,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분수대 인근에 이동식 화장실, 운동기구, 음수대 등을 추가 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