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단신]
[세종 단신]
  • 충남일보
  • 승인 2019.06.1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대국민공개강좌 참여자 모집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오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알고 보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해결법(알·쓸·신·친)’을 주제로 대국민 공개강좌를 연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충남대병원 아동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김현진 교수(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와 최정미 전문의, 권영도 전문의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된다.

이날 강좌에서는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친구 고민들을 소개하고, 곁에서 부모가 도와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신건강 전문가로서 해결책을 제시한다.

강좌는 ‘친구 멘토링’ 기초반과 응용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아이와 상호작용 요령 ▲친구 사귀기 기본기 ▲청소년 친구관계 기술 ▲부모가 도울 수 있는 방법 ▲부모·자녀 간 소통법 등을 알아본다.

강의 후에는 부모들이 양육과 관련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강사와 참여 시민 간 자유롭게 토론·질의할 수 있는 질의응답 코너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아이의 양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044-861-8522∼7, 9)로 신청하면 된다.

○...전의면 새마을협의회 국토공원화에 앞장

세종시 전의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임헌석·신순호)가 13일 향교산 등산로와 전의생활체육공원, 무궁화동산 일대에서 아름다운 전의 가꾸기 국토공원화 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20명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향교뒷산∼시루봉(3㎞) ▲전의생활체육공원 둘레(2㎞) ▲북암천 산책로(3㎞)에서 예초 작업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전의면 진입 IC 꽃동산 ▲무궁화동산 등 4곳에서는 쓰레기 수거 및 예초와 병충해 방제 작업이 진행됐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예초작업과 쓰레기 수거 및 병충해 방제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토공원화에 노력해온 새마을협의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