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찾아가는 예산학교 교육’ 운영
서천군, ‘찾아가는 예산학교 교육’ 운영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문 강사 초청 활성화 방안 등 교육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6.1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산학교 교육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 5월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새롭게 발족함에 따라, 주민참여예산제의 의미와 타 지자체 선진 사례, 서천군 운영계획에 대한 자문,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된 충청남도 예산연구회 소속 전문가인 이 호 더이음 공동대표는‘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및 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 대표는 “주민들이 자신들의 세금을 어디에 쓸 것인지 직접 결정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특히, 어려운 예산이 아니라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생활 속 문제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사업에 대한 형평성, 사회적 가치 등 기준에 따라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사업 추진 및 환류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종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은 “군민 모두의 작은 참여가 서천군의 희망찬 미래를 위한 커다란 바탕이 된다”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 참여를 보다 활성화하여 행정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