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교사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직무연수
당진교육지원청, 교사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직무연수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9.06.1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연수
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연수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지난 17일 관내 학교 학습공동체 리더교사 30명을 대상으로 당진교육지원청 유아연수실에서 ‘교사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성장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을 구현함에 있어 교사 혼자의 노력보다는 교사 집단의 학습공동체를 통해 활성화 시키고자 한다. 또한 많은 학교들이 교사 학습공동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사학습공동체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가 많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당진교육지원청은 교사 학습공동체 리더 교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여겨 ‘교사학습 공동체 리더교사 성장과정 직무연수’를 개설하고 지난 4월 첫 모임을 시작으로 6월 17일 2회차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날 직무연수 참가 교사들은 공동체에서 마음 열기 방법, 공동체가 함께 하는 학습 방법 경험 등 리더 교사가 갖추어야 할 소양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당진교육지원청 한홍덕 교육장은 “교사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성장과정 직무연수는 교사들이 전문적인 학습공동체간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단위 학교 교사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교육지원청 교사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성장과정 직무연수는 10월과 12월에도 실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