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충남도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 3년연속 선정
태안군, 충남도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 3년연속 선정
지난해 녹색제품 36억 원 규모 구매, 기관표창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9.06.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이 충청남도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기관표창을 받았다. 사진은 지난 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4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상하는 모습(맨 오른쪽이 태안군청 환경산림과 환경관리팀장 허구복)

태안군이 충청남도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기관표창을 받았다.

군은 충남도의 2018년도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실적 집계 결과 총 구매물품 83억 원 중 녹색제품 구매금액으로 36억 원을 사용, 충청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녹색제품’이란 환경오염 저감과 에너지 자원 및 절약, 인체 유해성 예방 등의 환경적 편익이 높은 제품으로 ‘녹색제품 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환경표지인증제품·우수재활용(GR)마크인증제품을 말하며, 건설자재·사무기기·가전제품 등 1만 5,500여 개 제품이 등록돼 있다.

군은 사업집행 시 설계부터 발주까지 다양한 녹색제품을 우선 반영해 구입하는 시스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환경위기 문제가 심화되는 것을 막고자 군에서 펼치는 사업 전반에 대해 녹색제품 사용을 권장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민간부문까지 확대해 녹색제품 사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