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른미래 '손혜원 국정조사' 파상공세
한국·바른미래 '손혜원 국정조사' 파상공세
손혜원 "검찰, 무리한 기소 황당… 끝까지 꿋꿋하게 가겠다"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9.06.1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불구속 기소된 무소속 손혜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공세를 퍼부었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의원총회에서 "손 의원은 '사실무근'이라고 하고, 여당은 물타기만 하더니 이제는 검찰 조사 결과가 발표되니 '무소속이라 모르겠다'며 논평 하나 내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이 사건은 여전히 부실수사와 편파 수사의 의혹이 남아 있어서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회사 직원이 내부 자료를 이용해 주식투자를 해도 심각한 위법행위인데 국회의원이 보안자료를 이용해 차명으로 부동산을 대거 사들였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손 의원은 국회의원이라는 우월적 지위를 악용해 부동산 물색 ·매매계약·세금 직접 납부까지 도맡아 하며 부패의 온상임을 자처했다"며 "돌아온 것은 분노요, 민생파탄 생활고에 시달리는 국민들의 위화감과 낙담뿐이었다"고 비난했다. 

민 대변인은 "손 의원은 약속대로 의원직을 사퇴하라. 법원 재판에 정신을 뺏길 사람의 의정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다"며 "손혜원의 투기가 적폐가 아니고 무엇인가. 국정 조사만이 답이다"라고 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도 최고위원회의에서 "손 의원은 사건이 최초 보도됐을 때 검찰조사를 통해 사실이 밝혀진다면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공언하더니, 어제는 검찰 수사가 부실하다면서 재판 결과가 나오면 전 재산을 기부하겠다고 말을 바꿨다"고 지적했다.

오 원내대표는 "국민이 바라는 것은 재산 기부가 아니라 정당한 죗값을 치러 처벌을 받는 것"이라며 "검찰 수사와는 별개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가 불가피하기 때문에 정치 일정에 밀려 흐지부지 됐던 손혜원 청문회와 국정조사를 다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손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자신을 불구속 기소한 검찰 수사결과에 대해 "황당하다"면서도 "앞으로 좀 나아가는 것 같으니까 다행"이라고 했다. 

손 의원은 "산 넘어서 이제 다시 들판이 나올 줄 알았더니 또 산이 하나 나온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끝까지 꿋꿋하게 나가겠다. 싸울 일이 또 남았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향후 재판 과정에서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전 재산을 기부하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겠다는 기존 입장을 반복하면서 "재판이 오래가면 그때는 이미 국회의원도 끝났을 것 같아서 좀 아쉽긴 하다. (의원직을) 던져야 하는데"라고 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