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3회 ‘불꽃청년 예술제’ 성료
예산군, 제3회 ‘불꽃청년 예술제’ 성료
윤봉길의사 탄신 111주년 기념,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9.06.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충남서부보훈지청, (사)매헌윤봉길월진회와 지난 21일 오후 6시 덕산면 충의사 일원에서 매헌 윤봉길의사의 탄신 111주년을 기념하는 '불꽃청년 예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술제는 예산의 대표 역사인물인 윤의사의 탄신을 축하하는 기념행사이자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윤의사의 동북아 평화 사상을 계승하기 위해 준비한 만큼 청소년에게는 인성교육의 기회를, 지역주민에게는 문화 행사를 즐길 있도록 기획됐다. 윤의사의 발자취를 떠올리고 공연도 즐기는 시간이기 때문에 평소 문화생활에 갈증을 느끼던 지역주민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불꽃청년 윤봉길 예술제’는 1부 ‘예술행사’와 2부 ‘한마당 놀이’로 나눠 진행됐으며 개막식 이후 식전공연 ‘예덕상무사 보부상길놀이’를 시작으로 예술행사가 진행됐고 그 밖에도 ‘시낭송’, ‘오케스트라’, ‘관악연주’, ‘포크송 공연’ 등이 펼쳐졌다.

또한 청소년들이 함께하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무대로 꾸며져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추진됐다.

(사)월진회 관계자는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윤의사의 탄신일을 지역민과 함께 기념하기 위해 만든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