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백제초, 34회 한·일 자매교 교류회 실시
부여 백제초, 34회 한·일 자매교 교류회 실시
교류단 20명, 다자이후 니시초등학교 방문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06.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초등학교, 한일 문화교류 장면
백제초등학교, 한일 문화교류 장면

백제초등학교(교장 박미숙)는 6월 19일(수)~22일(토)까지 다자이후 니시소학교와 함께하는 제34회 국제한일교류 행사를 실시하였다. 백제초등학교는 일본 니시 초등학교와 34해 째 한일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올 2019년은 백제초등학교 교류단 20명(4~5학년 학생 14명, 교직원 4명, PTA 2명)이 일본 후쿠오카현 다자이후시의 니시소학교를 방문했다. 니시소학교에 방문한 백제초등학교 교류단은 민박가정 대면식, 문화 교류회, 송별식 등 다양한 행사를 씩씩한 모습으로 참여 하였다. 특히 백제초등학교 학생들이 보여주는 태권무, K-POP, 탈춤, 합창은 니시소학교 학생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 낼 만큼 훌륭한 공연이었다.

교류기간 동안 학생들은 일본가정 민박체험을 하며 일본의 가정문화를 배웠으며, 특히 교실에 들어가서 니시소학교 학생들과 다양한 놀이 및 학습 체험을 하였다. 마지막 1박 2일은 일본 규슈지방의 대표적 관광지인 유후인 민예촌마을, 원숭이 동물원, 벳부 가마도 지옥, 후쿠오카 타워 등을 관광하며 알찬 체험을 하였다.

박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제초등학교 학생들이 일본 문화를 배우고 일본 니시소학교의 친구들과 오랫동안 우정을 쌓고 나아가 매래의 한·일 양국의 우호를 다지는 큰 역할을 하게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