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여자정보고, 뷰티디자인과·융합미디어과 신설
서천여자정보고, 뷰티디자인과·융합미디어과 신설
2021학년도 회계정보과, e-shop디자인과 폐과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9.06.2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나기홍)는 2021학년도부터 기존의 회계정보과와 e-shop디자인과를 폐과하고 뷰티디자인과, 융합미디어과 등 2개 학과를 신설하도록 교육부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교육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성화고 재구조화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학과개편에서는 도내에서 유일하게 2개학과에 신설자금으로 5억원을 지원받아 실습실 설비 및 기자재 확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현재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는 상업ㆍ정보계열 3개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나 지역 내 일자리 수요에 비해 공급인력 과다로 취업여건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4차산업 혁명시대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뷰티디자인과(미용), 융합미디어과(방송, 영상제작)를 신설했다. 이에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산업현장에서도 적응하고 생존할 수 있는 미래 핵심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천여자정보고는 현재도 방과후 수업과 특기적성 수업으로 미용관련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2021학년도부터 미용관련 동문 기업들을 활용하여 산학협력교육 실시를 통한 차별화된 미용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서천군미디어센터(센터장 구재준)와 연계하여 미디어과 학생들이 현장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졸업후 관련기업에서 재교육 없이 바로 일을 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미용 및 미디어 관련 기업들과 MOU를 체결하여 졸업생들의 안정적 취업처 확보 및 관련학과 진학을 적극 지원하여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를 졸업하면 취업과 진로, 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목표를 정하고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나기홍 교장은 “이번 학과개편은 시작에 불과하다. 신설학과의 희소성을 살려서 기숙사 신설 및 타시군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의 과거의 명성을 되찾는 계기로 삼겠다.” 라며 학교 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