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예결특위 구성, 정개·사개특위 연장 시급"
오신환 "예결특위 구성, 정개·사개특위 연장 시급"
교섭단체 원내대표 원포인트 회동 제안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9.06.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과 정치개혁특별위원회·사법개혁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을 위한 교섭단체 원내대표 간 원포인트 회동을 하자"고 제안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시급히 결정해야 할 현안들부터 테이블에 올려놓는 게 상처를 최소화하면서 국회 정상화의 실마리를 찾는 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지금 상황에서 합의문 전체를 놓고 재협상을 벌이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면서 "합의된 일정에 따라 28일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장과 예결위원장을 선출하고,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연장 또한 결론 내려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이달 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정개특위의 경우 원내대표 간 회동에서 연장 문제에 대한 결론을 내려주지 않으면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 특위 위원들이 선거제도 개편안을 표결에 붙이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다"며 "특위 연장이 무산되고 선거제 개편안이 정개특위에서 통과하게 되면 20대 국회는 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너게 된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이 사안은 원내대표들이 정개특위 위원들에게 답을 내려줘야 하는 사안"이라며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답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어떤 취지인지 확인하면서 최종 판단을 해야 한다"며 원포인트 회동에 여지를 남겼다. 반면 나 원내대표는 "지금 국회를 큰 틀에서 풀어나가야 하는데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다"며 사실상 부정적인 입장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