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기 양성평등분과위원 위촉
충남도, 2기 양성평등분과위원 위촉
양성평등 정책 추진 민·관 협력방안 논의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9.06.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충남도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충남 양성평등분과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도의 양성평등 정책 추진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과 위원회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와 2기 양성평등분과위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1기 위원회 추진 활동 보고, 분과별 회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2기 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공모 등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와 지역 양성평등 활동가 등 77명을 위원으로 확정했다.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각 위원들은 △젠더 혁신 △일·생활 균형 △성평등 문화 확산 △평등한 자원 배분 △안전 건강 사회 조성 등 5개 분과에서 도의 양성평등 정책 추진을 뒷받침하게 된다.

주요 역할은 △양성평등 시행 계획 수립·이행 및 추진 실적 점검 △양성평등비전 추진 상황 평가 △양성평등 관련 전략과제 발굴 등이다.

도는 위원회 기능 강화를 위해 토론회와 포럼, 분야별 학습회 등을 정례적으로 개최해 정책 발굴과 의견 반영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나소열 부지사는 “양성평등 정책 수행을 위해서는 민과 관이 협력해 과제를 발굴하고 계획 단계부터 평가까지 모든 과정에서 참여가 이뤄져야 한다”며 “각 위원들이 더 행복한 충남의 변화를 이끌어 가는 실질적인 주체로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양성평등 실현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