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박물관단지에 국민 의견 담는다
행복도시 박물관단지에 국민 의견 담는다
행복청, 행복도시 '박물관단지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 개최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6.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물관단지 건립 국제공모 당선작.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행복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박물관단지 건립 사업에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행복도시 박물관단지 아이디어 제안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공모 대회의 주제는 박물관단지와 관련된 분야가 대상이며, ▲박물관 이용성 향상을 위한 편의시설 도입 방안, ▲단지로서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 ▲박물관단지 운영과 관련된 제안을 자유롭게 받는다.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그간에 공공기관 위주로 진행됐던 문화시설 건립 방식에서 벗어나 ‘실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문화시설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행복도시 박물관단지 사업은 지난 2015년 2월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어린이박물관, 도시건축박물관, 디자인박물관, 디지털문화유산영상관, 국가기록박물관의 5개 박물관 건립이 확정됐다.

조성 위치는 S-1생활권 내 중앙공원 2단계와 인접한 문화시설용지 S-1구역으로, 현재 어린이박물관과 통합시설 설계가 진행 중에 있다.

참여방법은 국민생각함(http://idea.epeople.go.kr/naacc)의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참여하기’를 통해 제안서를 첨부하면 된다.

이번 행복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는 ‘행복도시 박물관단지 건립 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인당 2개의 제안까지 제출 가능하다.

박물관단지 위치도.

제안서 접수는 6월 28일부터 7월 26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9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금상(1명) 20만원, ▲은상(1명) 10만원, ▲동상(3명)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게시판 또는 행복청 문화박물관센터(044-200-3341, 3342)’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백 문화박물관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박물관단지 건립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면서 “국민 중심의 박물관단지 건립을 위해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