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단신]
[세종 단신]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6.2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지도자·생활개선회 농업인학습단체 하계수련회

하계워크숍.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육성·지원하는 농촌지도자세종시연합회(회장 임붕철)와 생활개선회세종시연합회(회장 이전숙)가 24일부터 26일까지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하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하계 워크숍은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원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장으로 격년제로 추진되며, 세종농업을 이끌어 가는 리더인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행사로는 ▲농업의 새로운 변화와 대응 전략 ▲농촌여성 역량강화와 리더십 향상 등의 초청강연과 읍면별 과제경연 및 농촌융복합 운영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서는 해외연수 소감 발표가 진행됐으며, 읍면 간 친교 및 정보교류의 장을 통해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임붕철 농촌지도자세종시연합회장과 이전숙 생활개선세종시연합회장은 이번 하계워크숍을 통해 두 단체가 협력해 세종시 도농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지구 실버카 기탁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 충남)지구(지구총재 황종헌)이 세종시청을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노인에게 전달해달라며 실버카 50대(75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실버카는 보행이 불편한 노인계층을 위한 이동수단으로, 세종,충남  라이온 회원들이 성금을 모아 마련됐다.

이번 기탁 받은 물품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노인회 세종지회를 통해 세종시 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의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강진 정무부시장은 이날 기탁식에서 “보행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세종,충남 라이온 회원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세종시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지구는 해마다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가정을 방문, 물품 및 집수리 환경정화활동 등 회원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앞장서고 있다.?

○...자주 적발되는 건설산업기본법 위반 법령집 발간

세종시가 건설산업기본법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는 업체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자주 적발되는 건설산업기본법 위반 법령집’을 발간해 관내 394개 건설업체에 배부한다.

시에 따르면, 지역 내 건설산업기본법 위반 사례는 지난 2015년 51건(450개 업체), 2016년 114건(469개 업체), 2017년 113건(406개 업체), 2018년 99건(371개 업체)으로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시는 최근 건설업체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위반 사례가 줄지 않고 있는 것은 영세규모의 업체가 복잡하고 어려운 건설산업기본법을 숙지하지 못하기 때문으로 보고 이번 법령집을 발간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건설산업기본법 개요 ▲건설업 등록 및 등록기준 ▲자주 적발되는 건설산업기본법 위반 법령 30가지 ▲행정처분 종류 및 처분기준 순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책자는 건설업 등록기준(자본금 하향 등), 법 위반 건설업자의 공공공사 하도급 참여 제한,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주처 제출의무, 타워크레인 대여계약 발주자 통보 의무 등 최근 변경·신설된 법령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시는 이번 위반 법령집 발간을 통해 관내 건설업체들이 변경·신설된 법령을 포함해 관련 법령을 숙지해 향후 행정처분 등 불이익을 최소화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