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SNS 유명인사들, 대전의료관광 "좋아요"
카자흐스탄 SNS 유명인사들, 대전의료관광 "좋아요"
특화진료시스템, 첨단장비 실사… 전 세계에 대전의료관광 입소문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6.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가 해외 SNS 유명 인사들을 통한 대전의료관광 홍보에 팔을 걷었다. 

시는 ‘2019~2021 대전방문의 해’ 맞이 카자흐스탄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24일부터 29일까지 카자흐스탄 유명 SNS 인플루언서(Influencer) 9명을 초청해 대전의료관광 체험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방문단은 지난 5월 ‘카자흐스탄 의료관광 홍보마케팅’ 출장 시 네트워크를 형성한 현지 유명가수 및 유튜버, 방송관계자 등으로 인스타그램 평균 팔로워 86만 명, 총 5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유명 인사들이다.

방문단은 선병원, 건양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킴벨피부과병원 등을 방문해 각 의료기관의 특화진료시스템 및 첨단 장비를 실사하고 2개 종합병원에서 고가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받았다.

아울러 한밭수목원, 으능정이, 계족산 황톳길, 대청호반 등 명소를 둘러보고 공주한옥마을, 청남대 등 인근지역 관광지도 체험했다.

대전에 연고를 둔 한화이글스와 키움히어로즈와의 야구 경기 관람을 통해 한국만의 신나는 응원문화도 체험했다.

시는 이번 방문단이 대전의료관광 체험담을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업로드 해 팔로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이끌어내는 등 홍보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파급력이 큰 해외 SNS인플루언서 발굴을 통한 차별화된 방법으로 대전의료관광을 홍보해 해외 의료관광객의 대전방문을 유도할 방침이다.

카자흐스탄의 유명가수인 굴누르 우라짐베토바 씨는“건강검진을 받고 떠나기 하루 전 검진결과를 바로 받을 수 있어 정말 감동했다”며 “대전의 신속하고 편안한 의료서비스부터 아름다운 자연풍경, 다양한 볼거리까지 SNS를 통해 카자흐스탄을 넘어 이미 전 세계가 함께 공유했다”고 말했다.

임묵 보건복지국장은 “카자흐스탄은 2014년 한국과 무비자협정으로 의료관광객 유치가 수월하고 한국을 방문하는 카자흐스탄 환자도 매년 증가 추세”라며 “앞으로도 타겟 국가의 인플루언서를 이용하여 대전의료관광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