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여권 "한국당 패스트트랙 수사자료 요청은 외압"
범여권 "한국당 패스트트랙 수사자료 요청은 외압"
이채익, 기자회견 열고 "상임위 활동… 확대해석 유감"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9.07.0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범여권은 3일 자유한국당 이채익·이종배 의원이 경찰청에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고소·고발 관련 수사 자료를 요청한 것에 대해 "외압"이라며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한국당 의원들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같은 당 소속 의원들이 직접 수사 자료를 요구한 것은 피의자의 방어권 보장 차원을 넘어 수사에 대한 압박"이라며 "한국당은 경찰에 수사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을 알려달라는 갑질을 할 것이 아니라,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당당하게 소환조사에 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같은 당 이재정 대변인도 "사상 초유의 동료의원 감금 행위에 대한 한국당 의원들의 경찰 소환 조사를 앞둔 시점에 경찰에 수사 진행상황, 수사 담당자, 수사 대상의 명단까지 제출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가 외압이 아니면 무엇이겠는가"라고 꼬집었다. 

민주평화당 김재두 대변인은 "국회의원의 정상적인 업무의 범위를 벗어나 외압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며 "한마디로 범죄자가 경찰의 손발을 묶은 꼴"이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도 "명백한 수사 외압"이라며 "이종배 의원의 경우 고발을 당한 당사자가 수사담당자 이름과 연락처까지 요구하며 직권을 남용한 것으로 동네 건달 수준만도 못하다"라고 비판했다.

한편 이채익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로서 마땅히 해야 할 통상적 상임위 활동"이라며 "이를 정치적으로 확대 해석하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