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세종, 스마트도시 선도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
행복도시 세종, 스마트도시 선도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
유관기관, 민간전문가가 참여 '행복도시 스마트도시 추진 전담팀' 구성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7.0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TF가 구성돼 첫 회의를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TF가 구성돼 첫 회의를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행복도시 세종을 스마트도시 선도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 행복도시 스마트도시 추진 전담팀(TF)이 구성돼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행복도시건설청은 4일 행복청, 세종시, LH, 민간전문가(국토연구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전력기술,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등 연구기관 소속) 스마트시티 담당자 등이 합동으로 TF를 구서, 첫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담팀(TF)은 합강리(5-1생활권) 세종 국가시범도시 이외의 행복도시 지역에서 기존에 추진해왔던 스마트도시 사업의 피드백을 통해 사업의 효율성 향상과 교통, 환경, 주거편의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들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전담팀(TF)은 정부혁신의 소통 측면에서 계획 수립기관인 행복청,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 유지관리 등 집행기관인 세종시와 함께 국토연구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등 스마트도시분야 연구기관이 참여하는 민․관․연의 협업체계를 구축하였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최동열 행복청 스마트도시팀장은 “행복도시 세종 스마트도시는 작년 12월경에 영국표준협회(BIS)로부터 세계 최초 ‘스마트시티 국제인증(ISO37106)'을 받은바 있다"면서 "이번 행복도시 스마트도시 추진 전담팀(TF)은 세종 스마트도시의 국제적 명성에 부합하는 성과 창출을 위해 여러 기관이 협업으로 추진하는 것인 만큼 행복도시 세종을 스마트도시 선도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