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1번지 대전’ 만들기 민‧관 뭉쳤다
‘청렴1번지 대전’ 만들기 민‧관 뭉쳤다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대표자 회의… 시민단체·기업체 등 민간 주도
  • 이훈학 기자
  • 승인 2019.07.0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훈학 기자] 대전시가 시민단체와 공공기관 및 기업 등 각계각층의 대표들과 함께 한자리에 모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본격적인 시스템 가동에 함께 나섰다.  

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대전광역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대표자 회의’를 열고 그동안 공공부문에서만 힘써 오던 청렴문화 확산정책을 민간부문에까지 손을 뻗쳐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사회 대전’과 ‘부패 제로 대전’의 목표를 향해 뜻과 지혜를 함께 모으기로 했다.

특히 공공부문뿐만이 아닌 대전 사회 직능단체와 각 기업체 대표자 등 24인이 만나 그동안 관 주도에서 벗어난 민간 주도의 ‘깨끗한 청렴 1번지 대전’을 위한 세부실천사항을 확인하고 승인하는 절차를 이행했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해 11월 5일 협의회 구성 이래 대전 시민사회 전반에서 요구되는 청렴문화 분위기에 동참하려는 충남대학교병원을 비롯한 8개 기관의 협의회 가입 신청을 승인했다.

또 청렴문화 확산 및 부패방지에 대한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계족산 청렴음악회와 추석 명절맞이 청렴캠페인, 10월 유성 국화 마라톤 대회장 청렴캠페인 전개 등 3개 행사를 승인하고 확정하면서 청렴에 대한 공동 목표 설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도시 만들기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기존에 협의회에 가입된 35개 기관‧단체와 이번에 추가로 가입된 8개 기관을 합해 43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분기별로 개최해 이행과제와 추진방법 등을 구체화 해 나갈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우리 사회에 도덕적 기준이 강화되면서 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눈높이와 기대수준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를 통해 시민사회가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는 청렴문화를 발굴하고 공정사회를 만들어가는 매우 뜻깊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