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강경고, 학생중심 진로의 날 운영
논산 강경고, 학생중심 진로의 날 운영
선택형 교육과정, 다양한 진로프로그램 진행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9.07.0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고등학교(교장 안미숙) 에서 7월 8일(월)에 학생중심 선택형 교육과정을 위한 학생 연수 및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이 날은 진로의 날로 1~4교시까지는 학생중심 선택형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오후에는 진로 멘토링과 나의 꿈 나의 비전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1~2교시에는 2015개정 교육과정과 2020학년도 선택형 교과에 대한 각 교과별 학생 안내 및 연수가 도서관에서 진행되었다. 다양한 교과목에 대한 이해와 선택형 교육과정의 필요성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각 교과별 학습 내용과 진로와의 연관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3~4교시에는 미리 선택한 자신의 진로 계열별로 학생들이 모여 각 분임별로 멘토 선생님, 또래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진로에 맞는 교과목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함께 선택하는 토론 시간을 가졌다. 처음에는 다소 어려워하던 학생들도 멘토 선생님의 지도와 함께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과의 활발한 논의를 진행하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교과목을 찾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은 졸업한 선배들이 학교로 찾아와 자신의 학과에 관심 있는 후배들에게 진로에 대한 멘토 역할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은 다양한 학과(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스포츠의학과, 패션디자인학과, 사회복지학과, 국어교육학과, 행정학과, 수학과 등)의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대학생활에 필요한 학과 공부, 진학에 필요한 준비 등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평상시 궁긍했던 점을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자신의 꿈을 탐구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