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日 수출규제 '무도한 경제테러' 규정
민주, 日 수출규제 '무도한 경제테러' 규정
"추경에 예산 반영"… 당내 특위 본격 가동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9.07.0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왼쪽)과 윤관석 정책위수석부의장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왼쪽)과 윤관석 정책위수석부의장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전혜원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일본의 수출규제를 무도한 경제테러로 규정하고 필요한 예산을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일본의 경제보복은 국제법과 자유무역질서에 전면 위배되는 무도한 경제테러"라며 "당정은 금명간 당정협의를 개최해 추경에 필요한 예산을 편성하고 국회 추경 심의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조 정책위의장은 "내년도 예산에도 관련 예산을 대폭 반영할 것"이라며 "또한 다각적인 대일 대응과 함께 국제사회 공조에도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관석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핵심 소재와 부품 국산화를 위한 연구개발의 추가예산을 파악해 일부라도 추경에 포함해야 한다"며 "산업통상자원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등에서 추진 가능한 사업을 발굴해 증액안을 제시하고, 개발·투자·육성을 위한 중장기사업을 본예산에 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당내에 '일본 경제보복 대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날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하기로 했다. 위원장인 최재성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서 "쌍방이 경제보복을 하는 행위가 아닌 일방적으로 일본에 의해 저질러진 전쟁을 유발하는 침략"이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