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단신]
[세종 단신]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9.07.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척척세종, 여름방학 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세종시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 20명을 모집한다.

참여자는 기동처리반과 함께 우리시에 거주하는 사회취약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고장 등으로 생활에 불편을 주는 전기 및 수도 등을 수리하게 된다.

필요시에는 소규모 도로에 설치된 규제봉 및 표지판 등 공공시설물을 보수하는 작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자원봉사 기간은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주간으로, 1일 2명씩 활동하며 1일 4시간 봉사활동 실적이 인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민원과 생활민원담당(044-300-773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문화 캠페인 전개

세종시 연서면(면장 홍순제)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매월 일정금액의 후원을 약속하는 착한가게 지정 등 지역의 복지자원을 적극 개발해 나눔 문화 캠페인을 전개한다.

연서면은 10일 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모금 교육을 실시하고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와 공동으로 거리캠페인 및 착한가게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금 교육에서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문가를 초빙해 마을단위의 풀뿌리 모금기술과 선진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연서면 봉암리 일대 상가 및 기관 등을 방문, ‘3GO! 이웃을 살피고, 어려움을 알리고, 함께 나누고’를 주제로 ‘2019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김병민 민간위원장는 “이번 나눔 캠페인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와 물품, 후원금 등의 자율적인 기부 참여를 활성화 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연서를 만들어 가겠다”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