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공과대학, 전북기계공업고와 MOU 체결
공주대 공과대학, 전북기계공업고와 MOU 체결
일학습병행제 사업 확산 협동체제 확립
  •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 승인 2019.07.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총장 원성수) 공과대학(학장 한승희)은 11일 국립 전북기계공업고와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확산을 위한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체결에는 공과대학의 한승희 학장을 비롯 이기선 부학장, 공헌택 총괄교수, 김기수 행정실장 등 공주대 관계자 및 위성욱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과 류형철 취업지원부장 및 관련 교사 등 각 교의 관계자가 참석됐다.

양 교는 신뢰를 바탕으로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확산을 위한, 협동체제 확립, 고졸 취업 조기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취업 및 학위과정을 연계한 우수기업 공동 발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한승희 공과대학장은 “우리 대학의 안정된 일학습병행제 사업 시스템을 통해 우리나라의 기술을 주도하는 전문 기술인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금번 협약을 통해 양교가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향후 비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전북기계공업고 위성욱 교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학습의욕 고취 및 평생교육의 기회를 마련해준 공주대에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우수한 인재가 일과 학업 모두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주대 공과대학은 금번 MOU체결을 포함, 총 11개의 마이스터·특성화고와 일학습병행제 사업을 위한 MOU 협약을 맺고 있다. 이를 계기로 우수한 인재가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힘을 기울인다. 특히 이를 바탕으로 일학습병행제 뿐 아니라 나아가 선취업 후진학을 통한 평생교육사업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